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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플코퍼레이션

마플코퍼레이션은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과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을 운영하고 있다. 

 

마플은 상품만들기 기능으로 3분 만에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 제작이 가능하며, 디자인 하나로 마플에 등록된 의류, 폰 케이스, 홈데코, 스티커 등 1500여개 다양한 상품의 카테고리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하는 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 시스템으로 재고 없이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2021년에는 서울시 구로구 가산동에 자동화 주문 생산 공정이 가능한 1200평 규모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했다. 스마트팩토리에는 국내 최초 디지털 프린팅 기술의 첨단 인쇄기술과 자체 기술 개발 솔루션을 통한 고도화된 자동화 주문 생산 공정인 점이 특징이다. 

 

마플샵은 마플의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에 특화했다. 크리에이터의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상품 제작부터 판매, 배송, CS, 재고 관리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플샵에서는 유튜버, 일러스트레이터, 스트리머,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IP를 활용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마플샵에 상품 판매를 위해 등록된 누적 크리에이터 수는 6만 4천여 명, 등록된 누적 상품 수는 140만 개다. 최근에는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전환돼 유튜브 채널 내에서 바로 마플샵을 개설하고 샵으로 연동까지 가능하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간단하게 굿즈샵을 개설하고 스토어 탭을 오픈하거나 자신의 영상 콘텐츠 하단에 샵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마플코퍼레이션은 2021년 2월 아스테란-솔론 투자조합1호, 아스테란-한빛 투자조합1호, 스파크랩 등으로부터 시리즈A 120억원을 투자 받았고, 2023년 4월에는 넥슨코리아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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