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모토브
모빌리티
모토브
모토브는 국내 최초 모빌리티 인포데이터 기업으로 택시 상단 표시등에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도시공간 데이터를 수집·활용하고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토브의 차량용 스마트 미디어 기기에는 양면의 대형 디지털사이니지 뿐만 아니라 30 여개의 IoT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재난, 환경, 안전, 교통, 복지 등의 빅데이터 수집 채널 역할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도심의 다양한 환경 및 유동인구 변화 감지로 실시간 지역 타겟 광고, 타임스팟 광고서비스 뿐만 아니라 재난경보 등 공공 서비스에도 활용이 가능한 차세대 광고매체이다.
특히, 모토브는 차량용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통해 ▲택시업계 ▲소상공인 ▲시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선보인다. 택시 종사자 및 정비업계에는 광고를 통한 경제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지역별 맞춤형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며, 시민들에게는 실시간 공익 정보 제공 및 수집된 도시 공간 데이터를 통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지원할 계획이다. 모토브는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의 고시에 의거해 ‘택시표시등 전광류사용광고 시범운영사업’ 사업자로 선정되어, 2017년 대전시를 시작으로 2019년 인천시, 올해 서울까지 총 600여대의 ‘모토브’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Others
(주)선을만나다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3길 41 골드빌딩 3층
Tel. 02 739 4931
Fax. 02 739 4933
Email. all@meetthesun.co.kr
Copyright© 2020 MEETTHESUN ALL Rights Reserved